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장칼국수 맛집 주문진 교항 칼국수

Food&Cafe/Food

by OnaTrip OnaTrip_LJ 2020. 6. 20. 17:21

본문

안녕하세요. OnaTrip 입니다.

오늘은 장칼국수로 유명한 강릉의 많은 칼국수집 중에 주문진 교항 칼국수를 포스팅 합니다.

이날은 강릉 여행을 간날이였습니다. BTS(방탄소년단) 버스정류장 사진을 찍은 곳으로 유명한 향호해변에 들려서 사진을 찍은 후에 근처에서 장칼국수로 아침 식사를 하러 들린 곳 입니다.

주변에 오래된 간판들이 옛 추억을 떠올리게 합니다. 어릴적 문방구 앞에서 놀던 기억도 나고 떡볶이 가게에서 친구들과 함께 나눠먹던 생각도 ㅎㅎ 여러모로 옛날의 모습을 간직하고 있는 곳 입니다.

교항 장칼국수는 나름은 꽤 알려진 장 칼국수 집입니다. 주차공간은 건너편 무료주차장을 이용하시거나, 주변을 차로 살짝 돌아보시면 주차를 할 수있는 곳들이 제법 보이니 적당하게 주차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안에 들어가니 아주머니 한분이 반겨 주십니다. 혼자 장사를 하시는 모양입니다. 영업시간을 물어보니 새벽부터 영업을 하시나 봅니다. 아침 해장을 하기위해 들려도 좋을거 같네요.

메뉴판입니다. 주문진이다 보니 가격이 보시듯이 상당히 저렴한 편입니다. 다른 메뉴들도 궁금했지만 저는 장칼국수를 먹으러 왔기 때문에 쿨하게 장칼국수로 갈까하다가 장칼만두로 가봅니다.

보기드문 국내산들만 있는 식당입니다. 맘에 드네요 ㅎㅎ

장국 숙성을 하시는 중이라고 하시네요. 

내부에 테이블이라고는 딸랑 두개 있습니다. 굉장히 좁은 곳 이지만 이내 다른 사람이 들어오면서 테이블은 금새 차버립니다. 안쪽에 공간이 또 있는거 같은데 굳이 쓰지는 않으시는거 같더군요. 단체 손님 정도 와야 오픈하실거 같습니다.

기본찬으로 배추김치와 열무김치가 나옵니다.

장칼만두가 나옵니다. 아 ... 만두는 좀 그렇네요 ㅎㅎ. 하지만 장칼국수는 몹시 훌륭합니다.

구수하고 살짝 달큰한 맛이 입안에 촥~! 하고 감겨오는 맛 입니다. 이날 새벽부터 서울에서 운전을 하고 달린데다가 향호해변에 도착해서도 몹시 더운날 이여서 좀 지친 날이였는데 이 장칼국수를 먹으니 속이 뜨끈하니 아주 든든하더군요.칼국수 양도 상당히 많습니다. 하지만 먹다보면 어느새 한그릇 뚝딱 하고 비워 집니다.

강릉에 유명한 장칼국수 집들이 많다보니 강릉 중앙시장 주변 칼국수집들로 많이 다니시는데 조금은 한적하게 주문진에 있는 이 집을 와봐도 좋을거 같네요. ㅎㅎ

일행은 콩국수를 주문했습니다. 사실 콩국수를 주문하면 중국산 콩으로 만들어 내오는 곳이 대부분인지라 국내산 콩을 보니 일행이 정말 좋아하면서 먹더군요 ㅎㅎ 맛있다고 하네요.

교항칼국수
주소: 강원도 강릉시 주문진읍 교항리 122-3
전화번호: 033-662-4048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