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성대 맛집 낙산 이모 냉면

Food&Cafe/Food

by OnaTrip OnaTrip_LJ 2020. 6. 1. 22:33

본문

안녕하세요. OnaTrip 입니다.

오늘은 유명 냉면집으로 유명한 낙산냉면 에서 일하시던(?) 분이 내신듯한 냉면 집 낙산이모 냉면을 포스팅 합니다.

사실 저는 어릴 때 부터 낙산냉면을 종종 다녔습니다. 매운 맛으로 유명한 몇몇 맛집 중 제가 사는 지역에 가까운 곳 이고 그 집의  매운 맛을 좋아하기도 했구요. 어느날엔가 낙산냉면이 있던 자리가 재개발 되면서 다른 곳으로 이전을 했습니다. 그게 현재의 보문역 주변에 있는 그 가게 입니다.

그러고 그 가게에 냉면을 먹으러 갔는데....'음? 맛이 그 전 맛이 아니네??' 시간이 흘러 제 입맛이 변한걸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을 했지만 그걸 감안해도 그 전의 명성에 너무 못미치는 맛이 였습니다. 저 혼자의 생각으론 '아무래도 주인이 바뀐게 틀림없어' 라고 까지 생각하면서 홀로 아쉬워 했습니다.

그러던 중에 가끔씩 가던 한성대 입구 개천가를 걷고 있는데 '낙산이모 냉면'이라는 간판이 눈에 띄더군요. 응?

내부에 테이블이 4개가 있습니다. 밖에 테이블을 몇개 깔기도 하시는 모양입니다.

메뉴는 냉면과 만두 뿐입니다. 가격은 상당히 저렴한 편 입니다.저는 매운 냉면을 좋아하니 매운 냉면으로 주문했습니다.

냉면 먹는 팁이 올려져 있구요.

기본 양념이 있습니다. 설탕, 겨자, 식초

만두는 그냥 시판 만두입니다. 좋아하시는 분이 아니시면 추천은 안드립니다. 저는 만두를 좋아해서 보통 만두가 보이면 주문 하는 편입니다.

안매운 냉면과 매운 냉면입니다. 외관상으로는 구별이 잘 안됩니다. 저는 매운거를 주문했지만 한입 먹어보고 뭔가 성에(?)차질 않아서 좀더 맵게 먹고 싶다고 이모님께 말씀을 드렸습니다.

잠시후 다대기를 주시는데 이건 이미 넣고 남은 사진입니다 ㅎㅎ

뭔가 오랫만에 낙산냉면을 먹은 듯 한 기분이였습니다. 먹는 내내 만족스럽게 먹었네요. 다음번에 근처에 간다면 다시 갈 의향도 있습니다. 한마디로 참 맘에 들었습니다. ㅎㅎ

음식을 다 먹고 난 후 이모님께 몇 마디를 건냈습니다. 낙산냉면 주인이 바뀐것인가가 사실 제일 궁금했습니다. 이모님 말씀으로는 그 사장님이 맞으시다고 하시는데 저 말고도 그런 질문을 하신 분들이 상당히 많다고 하십니다. 저만 그렇게 느낀게 아닐테지요. 낙산냉면을 그리워 하시는 분들이 이 곳을 찾고는 참 좋아라 하신다고 하시네요. ((저도 그랬습니다.))

낙산이모 냉면은 한성대 입구 역 2번 출구로 나와서 개천길 따라 쭉~ 가시면 좌측에 보입니다.

낙산이모냉면
주소: 서울 성북구 동소문동2가 75
전화번호: 02-762-9487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