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부산에 가면 해운대 기와집 대구탕

Food&Cafe/Food

by OnaTrip OnaTrip_LJ 2020. 5. 17. 08:41

본문

'부산에 가면.... 다시 너를 볼 수 있을까... 고운 머리결을 ..........' 

안녕하세요. OnaTrip 입니다. 오늘은 최백호 씨의 '부산에 가면'을 시작으로 부산에서 꼭 가봐야할 달맞이 고개 맛집 해운대 기와집 대구탕을 포스팅 합니다. 

저는 아이러니하게도 부산에 놀러 온 적이 없습니다. 항상 출장 때문에 왔다가거나 놀더라도 일때문에 노는(?) 그래서 같이 일하는 사람들이 추천 하는 곳을 오곤 했지요. 나름 괜찮은 곳들을 데리고 갔을 텐데 '부산 맛집' 하면 저는 늘 이집이 기억에 남아 있습니다. 그래서 '부산에 가면' 전 늘 이 곳을 드리는 편입니다 ㅎㅎ

부산 해운대에서 멀지 않은 달맞이 고개에 위치한 이 곳은 주차장에 차를 대면 바로 바다 풍경이 보이는 곳 입니다. 이날은 잔뜩 흐려서 예쁜 풍경이 보이지 않네요. 아쉽습니다.

주차장에 들어서면 허름한 기와집이 보입니다. 이 곳이 해운대 기와집 대구탕 본점 입니다.

보이는 곳이 본관입니다. 다른 직영점에 대한 안내도 볼 수 있네요. 다른 곳은 가보지 못해서 모르겠습니다. 다만 이 곳에 오면 뭔가 오래된 집의 포스가 너무 좋아서 저는 이곳으로만 올거 같네요.

 

저희는 별관으로 안내를 받았습니다. 사람이 한명도 없는게 되려 코로나19 시절에는 훨씬 쾌적하게 느껴지네요.

내부에는 유명인들의 싸인들이 가득차 있습니다. 워낙 맛집으로 유명한 곳이라 유명한 분들도 많이 오셨나보네요.

포장도 됩다고 합니다. 메뉴는 딱 하나 대구탕 입니다.

1그릇에 11,000원 하는 대구탕이 참 저렴하게 느껴집니다.

대구탕 한상이 나왔습니다. 

얼큰하게 드시려면 이 다데기를 넣으세요! ㅎㅎ

5개의 반찬이 나옵니다.

얇고 넓은 무가 들어 있구요. 큼직한 대구가 들어 있습니다. 

큼직한 대구의 속살이 쫄깃하고 대구로 우린 국물은 미친듯이 시원 합니다. 

전날 술 한잔 하신 분이시라면 이 곳에서 대구탕 한 그릇 드시면 술땀 한번 쫘악~ 흘리시고 술이 확~! 하고 깨실겁니다. 개운한 국물은 숫가락은 한번 대면 몇번이고 쉬지 않고 떠 먹게 만드는 재주를 가지고 있습니다. 육고기로 우려낸 국물과는 차원이 다른 시원함이 한번 온 이들에게 몇번이고 다시찾게 만드는 매력적인 음식입니다.

부산 여행 오신 분들 술 많이 드실텐데 가시기 전에 이 곳 꼭 들러서 속 푸시고 가시기 바랍니다 ㅎㅎ

해운대기와집대구탕 해운대본점
주소: 부산 해운대구 중동 762-2
전화번호: 051-731-0203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